단계 |
경기
정책 |
주제 역량 |
프로그램 내용(예시) |
실행구분 |
기초
․
기본 |
디지털
시민역량
중심 |
디지털리터러시 |
디지털 기술의 동향, 마이크로러닝(비정형학습), 디지털 안전, 정보보호, IOT, |
AI·디지털
(에듀테크)
아카데미
경기
SW‧AI교육
지원센터 |
디지털 기기 |
디지털 기기 사용 및 관리, 운영 체제 관리 |
에듀테크 사용 |
AI디지털 교과서 기초, 플랫폼 사용,
기초 프로그램 편집(문서, 수식, 구글 등) |
에듀테크 학습 |
교육과정 연계 에듀테크 각종 플랫폼 학습
(하이러닝 기초 및 활용, 구글미트, 패들랫, 씽커벨 등) |
컴퓨팅사고력 |
컴퓨팅 사고력 이해, 문제 해결을 위한 엔트리, 스크래치 사용, 마이크로비트 |
데이터 |
빅데이터의 기초 이해 |
인공지능(AI) |
인공지능 윤리, 인공 지능의 시대 변화, 융합수업사례 |
심화 |
디지털
창의
역량
중심 |
디지털리터러시 |
마이크로러닝(비정형)학습, 구글드라이브, 웹문서, MS팀즈, 각종 설문, 투표, 퀴즈 |
AI·디지털
(에듀테크)
아카데미
경기
SW‧AI교육
지원센터 |
디지털 기기 |
구글 정보 , SNS 사용 |
에듀테크 사용 |
AI디지털 교과서, 인터넷 저작 도구(구글슬라이더, 잼보드, 사이트맵 등) |
에듀테크 학습 |
개별 맞춤형 학습, 마이크로러닝, LMS(하이러닝, MS팀즈 등) |
컴퓨팅사고력 |
Button sensors, 언플러그드 소프트웨어 |
데이터 |
데이터 처리 실습 기초(표, 필터, 빅데이터 기능 습득, 정형, 비정형) |
인공지능(AI) |
머신러닝 원리 및 적용, 사물 인식, 분류 모델, 인공지능 가치교육 |
전
문
가 |
디지털리터러시 |
게더타운, 젭 클래스 운영, 로볼록스 학급 만들기 및 운영 |
AI·디지털
(에듀테크)
아카데미
경기
SW‧AI교육
지원센터 |
디지털 기기 |
가상현실(AR,VR) 어플 사용 및 활용 |
에듀테크 사용 |
AI디지털 교과서 응용, 캔바, 인공지능 활용 영상편집 툴 등 |
에듀테크 학습 |
교육과정 설걔, 개발을 위한 OBS 기본환경세팅, 영상 활용 학습 |
컴퓨팅사고력 |
변형개념학습, Phython데이터 학습, Loop station |
데이터 |
데이터 처리 실습 심화(표, 필터, 빅데이터 기능 습득, 정형, 비정형) |
인공지능(AI) |
통계, 데이터 해석, 통계 그래프 작성, 측정 결과 활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