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ㆍ홍보자료
※ 게시판에 글쓰기를 하는 경우, 본문 또는 첨부파일내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성명, 연락처 등)가 포함되어 게시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를 포함하여 게시하는 경우에는 불특정 다수에게 개인정보가 노출되어 악용될 수 있으며, 특히 타인의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보도ㆍ홍보자료 보기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 내용, 첨부파일
2024 디지털 탐구도구 활용 미래형 과학실 직무연수(1~2기)
2024.07.01
조회수 1,713
한수현
|
구분 |
내용 |
연수명 |
2024 디지털 탐구도구 활용 미래형 과학실 직무연수(1~2기) |
기 간 및
시 간 |
1기: 2024. 5. 21.(화) ~ 6. 17.(월), 15시간 |
2기: 2024. 5. 21.(화) ~ 6. 15.(토), 15시간 |
대 상 |
1기: 초등교사 14명 |
2기: 중등교사 31명 |
방 법 |
혼합형 연수 |
장 소 |
중동초등학교, 오정초등학교, 범박중학교, 비봉고등학교, 본원 |
1. 근거
가. 2024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운영 계획(교원연수)
나. 2024 경기교육 기본계획(정책 2. 경기교육, 역량을 키워갑니다/교원의 미래교육 역량 강화)
2. 목적
가. 미래지향적 과학교육 인식 제고 및 전문성 강화
나. 미래형 과학실 구축에 따른 과학 탐구 수업 역량 강화
가. 1기(초등)
영역 |
강좌명 |
교수 요목 |
방법 |
시간 |
기본역량 |
미래세대를 위한
과학교육 |
-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방향성
|
강의2
[ZOOM] |
2 |
전문
역량 |
미래형 과학실
구축교 탐방Ⅰ |
- 과학실 구축교 탐방
- 과학실 구축 과정 및 수업 사례 나눔
|
체험1
사례1
[중동초] |
3 |
공동탐구
과학수업 사례 |
|
사례1
실습1 |
1.5 |
시뮬레이션 활용
과학탐구수업 |
- 활용 과학탐구수업의 실제
|
사례1
실습1 |
1.5 |
내가 설계하는
미래형 과학실 |
|
실행
학습 |
1 |
미래형 과학실
구축교 탐방 Ⅱ |
- 과학실 구축교 탐방
- 과학실 구축 과정 및 수업 사례 나눔
|
체험1
사례1
[오정초] |
3 |
내가 설계하는
과학실 활용 수업 |
- 활용 탐구수업 설계
- 설계하는 미래형 과학실 공유
|
사례1
실습1
토의1 |
3 |
총 연수시간 |
15 |
나. 2기(중등)
영역 |
강좌명 |
교수 요목 |
방법 |
시간 |
기본역량 |
미래세대를 위한
과학교육 |
-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방향성
|
강의2
[ZOOM] |
2 |
전문
역량 |
미래형 과학실
구축교 탐방Ⅰ |
|
체험1
사례1
[범박중] |
2 |
공동탐구
과학수업 사례 |
|
사례1
실습1 |
2 |
2
개
선택 |
시뮬레이션 활용
과학탐구수업 |
- 활용 과학탐구수업의 실제
|
사례1
실습1 |
2 |
데이터 활용
과학탐구수업 |
- 활용 과학탐구수업의 실제
|
사례1
실습1 |
2 |
내가 설계하는
미래형 과학실 |
|
실행
학습 |
1 |
미래형 과학실
구축교 탐방 Ⅱ |
- 과학실 구축 과정 및 수업 사례 나눔
- 활용한 과학수업
|
체험1
사례1
[비봉고] |
2 |
내가 설계하는
과학실 활용 수업 |
|
사례1
실습2
토의1 |
4 |
총 연수시간 |
15 |
|
첨부파일 |
미래형과학실2.jpg |
첨부파일 |
미래형과학실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