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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상호존중 캠페인) 과한 편의 제공에는 "NO", 민주적 리더십에는 "YES"

2022.05.11 조회수 2,412 류지연


5월 상호존중 캠페인 안내 상급자의 솔선수범
<과한 편의 제공에는 NO, 괜찮습니다”>
(사례1) 출장 동행 시, 차 문을 열어준다거나 가방을 들어주겠다는 후배에게 “NO”
(사례2) 책상을 정리해주거나 휴지통을 비워주는 후배에게 “NO”
(사례3) 상급자 전용 주차구역을 확보하고 있거나 은연중에 직원들이 양보하고 있다면 “NO”
 
<민주적인 리더십에는 YES, 함께합니다”>
(사례1) 사소한 보고나 의견에 대해 열린마음으로 경청하고 공감하는 상급자 “YES”
(사례2) 본인의 생각과 다른 의견을 방어하거나 평가하지 않으며, 칭찬을 아끼지 않는 상급자 “YES”
(사례3) 답이 정해진 회의가 아닌 대화를 통해 각자의 의견을 나누며 서로 다른 생각을 공유하고 끊임없이 생각을 다듬어 가는 조직문화에는 “YES”
(첨부: 만화 “90년생이 말하는 공직사회_공무원의 회의”, 그림-대변인 홍보기획담당주무관 백기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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